-
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에 자주 가는 이유블라블라 2024. 11. 4. 10:00
---
커피를 마시면 왜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될까-
커피를 마실 때마다 어김없이 화장실을 찾게 되는 경험, 나만 그런건 아닐거라 생각된다.심하면 한시간에 두번도 간다. 휴..
도대체 왜 커피만 마시면 이렇게 자주 화장실을 가게 되는 걸까.
카페인의 작용과 신체 반응을 알아보았다.
#### 1. **카페인의 이뇨 작용**
커피 속의 카페인은 대표적인 이뇨제 중 하나이다.이뇨제란 쉽게 말해 신장 기능을 자극해 소변 생성을 늘리게 하는 물질.
카페인이 신장을 자극해 체내에 있는 수분을 빨리 배출하게 하므로, 커피를 마신 후엔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는 것
#### 2. **소화 기관에 대한 자극**
커피는 소화 기관에도 영향을 준다고 한다.커피가 위와 장을 자극해 소화 과정을 촉진하기 때문에 장 운동이 활발해지며, 장 내용물의 이동이 빨라질 수 있다.
특히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위산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화장실에 가고 싶은 충동이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.
#### 3. **콜린제 작용과 카페인의 쾌활 효과**
커피를 마시면 갑자기 에너지가 솟는 기분이 들게 되는데, 이것 역시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.카페인이 뇌와 신경계를 자극하면서 장 근육의 움직임을 증가시켜 장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, 이로 인해 배변 욕구가 생긴다고 한다.
#### 4. **신체의 수분 균형 유지**
커피는 대부분이 수분이지만, 카페인 때문에 오히려 수분을 더 빠르게 배출하게 만든다.신체는 커피를 통해 수분이 빠르게 배출되므로 이를 보충하려는 반응이 나타나고,
이 과정에서 신체는 평소보다 더 많은 수분을 처리하게 되고, 결과적으로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는 것.
#### 5. **카페인의 개인차 반응**
사람마다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다르다.어떤 사람들은 카페인의 이뇨 작용을 거의 느끼지 않는 반면, 일부는 커피를 한 잔만 마셔도 화장실을 여러 번 가게 될 수 있다.
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더욱 자주 화장실을 찾게 되는데,
유전적인 요인이나 평소의 카페인 섭취량 등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.
나는 오피스에서 일을 하면서 변비가 생겼는데 자기전에 꼭 변비약을 챙겨먹는다.
(냅다 변비있다고 공개해버리기)
아침에 출근하면서 커피 한 잔 T/A해서 마시면 얼마 지나지않아 신호가 오는데 매일 장을 깨끗하게 비우는 거서 같다 좋다.
ㅋㅋ
+ 몸 컨디션이 안좋으면 커피 마시고 화장실을 조금 자주가는 것 같다.
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이다.
서터레스 조절 잘 하기
약속
'블라블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호주에 새우버거가 없는 이유 (0) 2024.11.05 메이크업 아예 안하는 내가 꼭 챙겨바르는 호주제품 모음 (4) 2024.11.04 호주에서 스타벅스가 인기없는 이유 (0) 2024.11.03 호주의 카페가 오후2시에 닫는 이유 (0) 2024.11.03 시드니에서 히스토리 없이 첫 렌트하기 (6) 2024.11.03